국내 최대 골프 유통업체 ‘골프존마켓’에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골프 거리측정기를 구매한 13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 결과 ‘골프 거리측정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으로 사이즈와 무게 등 휴대성을 1위(53.2%)로 꼽았다. 이어 2위 제품 기능(24%), 3위 디자인(9.6%), 4위 가격(7.6%), 5위 A/S(3.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골프존마켓’ 골프 거리측정기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디톡미니미’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편리한 휴대성이 눈에 띈다. 가로 9.2cm, 세로 5.8cm, 무게 135g으로 신용카드 사이즈와 비슷한 수준으로 경쟁사 제품 대비 압도적인 작은 사이즈에 제품으로 출시했다. ‘초소형 거리측정기’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주머니에 넣어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는 크기다.
또한, 고도, 온도, 습도까지 반영한 E-slope기능과 세계유일 가로방식 HD레이저, 손 떨림 방지를 위한 리모컨 기능으로 오차 없는 추천거리를 빠르게 제공한다.

그럼에도 타 브랜드와 가격 차별화를 두기 위해 저렴한 판매가를 책정하여 구매자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분석이다.

골프존마켓 용인구성점 김재선 지점장은 “골프 거리측정기 구매 시 선호도 조사의 결과와 같이 주요 구매자인 평균 35-45세의 남성 구매자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바지 벨트에 걸고 다닐 수 있는 ‘캐디톡미니미’ 제품을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GPS타입의 ‘갤럭시 워치’ 타입의 모델 또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캐디톡미니미는 출시 이후 골프존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빠르게 상위권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